검색
검색
인스타그램 블로그 플러스친구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도테라자료실

도테라자료실

도테라코리아 아로마에센셜오일자료실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과학으로 말하는 도테라 아로마 에센셜 오일, 선택의 미학
작성자 도테라힐링아로마 (ip:)
  • 작성일 2019-05-28 23:26:5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02
평점 0점

향수를 진하게 뿌리는 분 옆에 오랜 시간 있거나, 사무실 혹은 방안에 아로마 디퓨저등을 사용하면서

머리가 아파오는 것을 경험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이런 경험을 가끔 하는데요.


사무실이나 화장실등에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 인공향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는 곳에 장시간 있다보면 느낄 수 있습니다.


천연 향이 아닌 인공향이나 화학적 성분이 들어가서 그런 것 같아요ㅜㅜ


향을 인체에 적용하면 여러 경로를 통해서 체내에 흡수되는데 가장 큰 효과는

코 - 뇌 변연계 - 호르몬이나 기억등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향 제품을 선택할 때는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향이 우리의 호르몬, 감정, 기억 그리고 신체 각 기관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지요.






에센셜 오일의 순도와 성분에 대해 보다 높은 기준을 제시하는

도테라 CPTG 품질기준



도테라에서 출시되는 모든 에센셜 오일은 CPTG 품질 기준으로 정밀한 관리를 통해 출시되고 있는데요.

이처럼 품질에 심혈을 기울이는 것은 삶의 질 개선이라는 부분과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식물이 포함하고 있는 특정 성분은 지역, 기후 환경 등에 따라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에센셜 오일의 원산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몇 차례의 실험을 거쳐 에센셜 오일의 품질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 식물의 재배 지역이라는 사실을 발견한 도테라에서는

숙달된 기술을 가지고 있는 농부들과 협력하여 잘 재배되어진 식물을 통해 에센셜 오일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들은 오랜 기간 동안 한 지역에서 해당 작물을 전통적으로 재배해 온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일의 효능은 씨앗에서부터 결정됩니다



적절한 종의 씨앗, 특정 식물의 경우에는 케모타입 역시 원료를 선정하는 데에 있어서 신중한 고려의 대상이 되는데

그래야만 식물에 포함되어 있는 아로마 화합물의 독특한 분자 특성을 제대로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종과 케모타입의 로즈마리가 있는데,

케모타입은 건강상의 효능을 결정하는 오일의 구성 선분에 포함된 특정한 화합물의 함량을 나타냅니다.


도테라는 로즈마리 케모타입 1,8 시네올을 사용해서 제품을 조제하는데,

이는 에센셜 오일에 포함된 다른 어떠한 화합물보다 높은 가치를 가졌기 때문입니다.




식물의 적합한 부분을 사용해야 합니다



환경은 식물의 성분이나 특징이 결정되는 데에 있어서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재배시기, 고도, 기후, 습기, 토양, 지형, pH 농도 등 모든 요인이 생산되는 에센셜 오일의 성분과 품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식물에서 에센셜 오일을 추출하는데 필요한 부분을 정확하게 수확하는 일 역시 중요한데요.

식물의 잎에 들어 있는 아로마 화합물은 꽃에 포함된 아로마 화합물과 차이를 보입니다.


예를 들어 도테라에서는 코스타리카산 야생 헬리크리섬의 꽃이 핀 선단부만 사용하지만,

종종 오일 생산량을 늘리 수 있는 잎과 줄기도 함께 수확하는 업체도 있는데

이렇게 하면 에센셜 오일의 성분이 완전히 바뀌게 됩니다.




에센셜 오일의 원산지가 중요합니다


도테라는 자사의 엄격한 재배 및 수확 품질 기준을 지키는 장인들이 재배하는 아로마 작물만을

에센셜 오일의 원료로 사용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로 인해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품질을 가진 에센셜 오일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국제적인 차원에서 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재배지나 원산지에서 자라는 식물은 더욱 우수한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지역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환경이 식물에 포함되어 있는 아로마 화합물의 특성을 증폭시키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도테라 라벤더 에센셜 오일에 들어가는 라벤더는 프랑스 프로방스 지역의 특산물입니다.


높은 고도에서 라벤더가 재배되기 때문에 에스테르와 세스퀴테르펜 알코올 함량이 풍부하고

이로 인해 프랑스산 라벤더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미국에서도 쉽게 라벤더를 재배할 수는 있지만 프랑스 프로방스 지역의 호나경을 완전히 모방할 수 없기 때문에

프로방스의 라벤더가 가진 특정 성분의 함량에 미치지 못합니다.


따라서 에센셜 오일의 원산지는 에센셜 오일의 품질을 결정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는 도테라 레몬 에센셜 오일을 들 수 있습니다.


레몬은 시칠리아의 특산품으로,

비옥한 토양과 지중해로부터 불어오는 소금기가 섞인 습한 바닷 바람, 바위가 많은 산악 지형은

달콤한 레몬이 생산되는 데에 기여했고, 이로 인해 시칠리아는 감귤류의 명산지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도테라 레몬 에센셜 오일은 미국이나 아르헨티나 등의 다른 지역에서 생산된 레몬에서 훨씬 낮은 단가로 추출할 수 있지만

도테라는 가장 우수한 품질의 에센셜 오일이 생산될 수 있는 특정 산지에서 나온 원료만을 사용합니다.


재배, 수확 그리고 빈틈없는 생산 공정 관리까지

도테라 에센셜 오일 생산의 각 단계는 철저한 품질관리 거치는 천연 아로마 오일을 생산합니다.





봄에서 여름으로 계절이 변화되는 시기입니다.


비가 왔다가 날씨가 추워졌다가... 때로는 한여름을 방불케하는 30도 이상의 날씨가 반복되고 있지요.


마치 계절의 여왕 5월을 서로 차지하려고 안감힘을 쓰는 것처럼 보이네요^^


건강관리 잘 하시고 좋은 시간 보내세요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